호반그룹 사법리스크와 대한전선 호실적
계열 분리 가속화와 대한전선의 부상 호반그룹 사법리스크 가 대한전선 호실적 발표에도 그룹의 평판에 시름을 안기고 있다. 창업주 김상열 회장에서 2세대로의…
미래를 여는 경제 통찰, 스카이메타뉴스
계열 분리 가속화와 대한전선의 부상 호반그룹 사법리스크 가 대한전선 호실적 발표에도 그룹의 평판에 시름을 안기고 있다. 창업주 김상열 회장에서 2세대로의…
조선 기자재 업체의 고의적 회계 부정 실태와 시장의 파장 29일, 자본시장의 공정성을 뒤흔드는 고의적 회계 부정 소식이 전해졌다. 금융위원회 산하…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의 선정 배경 분석 경험과 전문성 입증하며 ‘수익률 향상’ 임무 재부여… 정책펀드 투자 등 운용 독립성 확보가 숙제 후속…
한국 경제가 2025년 3분기에 뚜렷한 활력을 되찾으며 기대 이상의 성적표를 받았다. 한국은행은 오늘(10월 28일) 발표한 ‘2025년 3/4분기 실질 국내총생산(속보)’ 자료를…
서아프리카 말리에서 테러단체 JNIM의 활동이 수도 바마코까지 위협하는 지경에 이르면서, 말리의 안보 위기 가 임계점에 달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JNIM은…
최근 몇 년간 우리 태양계를 잠깐 방문했던 두 개의 천체가 비정상적인 특징으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바로 3I/ATLAS 혜성과…
한국 경주시에서 31일 열릴 예정인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간의 만남과 펜타닐 문제에 전…
국내 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 (1개월 이상 원리금 연체 기준)이 2025년 8월 말 0.61%(잠정)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이…
건설 기반의 호반그룹이 주력 계열사 대한전선 (001440)을 통해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전력 인프라 부문으로 전환하고 있다. 국내 건설 시장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외환 위기에 처한 아르헨티나에 200억 달러 규모의 통화스와프를 제공하며 하비에르 밀레이 정부를 지원하고 나섰다. 그러나 이…
현대차 그룹의 지배구조 리스크가 재점화되고, 여기에 미국과 유럽의 고율 관세라는 수익성 직격탄이 겹치면서 투자자들의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다.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오는 10월 23일 열리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 회의에서 현재 연 2.50%인 기준금리는 만장일치 동결로 결론 날 전망이 우세하다. 성장 둔화의 압력이…
볼리비아 대선, 친미 트럼프 노선 선회… 노벨상 마차도와 중남미 ‘反독재 전선’ 구축 가속화 19일(현지시간), 볼리비아에서 중도 우파 로드리고 파스 후보와…
전 세계적으로 수조 달러 규모의 CCUS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시장은 플랜트와 에너지 인프라를 지배해 온 대기업들의 격전지다. 한편…
펜타닐의 광풍부터 인신매매 네트워크까지… 초국가적 조직범죄(TCOs)의 냉혹한 실체와 국가 권력의 딜레마 2025년 가을, 국제 사회는 전통적 지정학적 위협의 저변에서 꿈틀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