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메타뉴스] 한국소비자연맹, ‘2025 소비자서포터즈 2기’ 발대식 개최
2025년 4월 28일, 사단법인 한국소비자연맹(회장 강정화)은 AI 시대의 소비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 소비자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서울 정광모홀에서 오후 4시에 열렸으며, 전국에서 선발된 130명의 소비자서포터즈가 참여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디지털대전환을 넘어 AI 시대로 접어든 오늘날, 소비자 피해와 문제 역시 새로운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 서포터즈를 중심으로 소비자 모니터링, 교육, 상품 테스트, 간담회 및 토론회 등을 진행하여 시민 중심의 소비자 보호 운동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발대식에서는 강정화 회장이 ‘한국소비자연맹과 소비자운동의 역사’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강 회장은 한국 소비자운동의 출발과 그간의 활동—화장품 및 운동화 품질 테스트부터 티몬 사태까지—를 소개하며, “소비자의 권익은 집단의 목소리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서포터즈 2기에게 “소비자연맹과 함께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목소리를 내자”고 당부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앞으로도 서포터즈가 새로운 소비자 문제 해결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스카이메타뉴스 기자 김도균
※ 문의: 한국소비자연맹 유선엽 팀장 (☎ 02-794-8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