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메타뉴스 | 2025.5.8

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제25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방청과 공동 주최, 교육부 및 12개 손해보험회사 후원 아래 이루어지며, 전국 초등학교 4~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20일(금)까지 협회 공식 홈페이지(www.kfpa.or.kr)에서 학급 단위로 가능하며,
예선은 9월 9일(화), 본선은 **9월 25일(목)**에 치러질 예정이다.

행사 참가 학급은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와 화재보험협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재난안전교육 동영상을 통해 화재, 자연재난,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생활 속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기를 수 있다.

최종 수상 학급은 전국 19개 시·도에서 선발되며,

  • 대상 학급에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
  • 본상 18개 학급, 특별상 1개 학급에는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 12개 손해보험회사 대표이사상 등이 수여된다.

화재보험협회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은 우리 사회의 안전망을 강화하는 핵심 요소”라며,
“1997년부터 이어진 이 행사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 습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카이메타뉴스 김도균 기자

By 김도균 기자

스카이메타뉴스 편집국장 김도균입니다.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한국산업은행 제1회 시험출신 행정사 (전)소비자경제신문 기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